최대출력 301마력, V6 3.5ℓ 엔진…수입 미니밴 중 유일한 4륜구동 모델 보유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 타케무라 노부유키, 이하 토요타)는 19일부터 전국 토요타 전시장을 통해 ‘뉴 시에나(New Sienna)’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1년 11월에 국내에 처음 출시된 시에나는 동급 유일의 2열 오토만 시트, 3열 파워 폴딩 시트, 듀얼 문루프 및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등으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시에나'는 대형 사다리꼴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의 하단 스포일러를 새롭게 적용해 입체적인 외관과 저중심의 와이드한 스탠스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토요타 패밀리룩인 킨룩의 완성과 더욱 모던한 외관을 강조했다.

▲ 토요타, '뉴 시에라'(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미니밴 최고수준의 출력을 보유한 301마력 V6 3.5ℓ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은 모든 주행상황에서 파워풀하면서도 연료효율이 우수한 퍼포먼스를 실현했다. 수입 미니밴 유일의 4륜구동 모델은 액티브 토크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돼 전·후륜에 적절한 토크 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핸들링과 노면 접지력이 뛰어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타이어 펑크시에도 일정거리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했다.

아울러 사고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차선이탈 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총 4가지 안전 예방 기술로 구성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새롭게 적용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적용된 동급 최고 수준의 8 SRS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장치(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등이 전 모델 기본 탑재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 대표는 “기존의 시에나가 제공해 왔던 편의성과 활용성에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과 안전장비까지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미니밴 뉴 시에나를 통해 최상의 안락함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륜구동 5,440만원 ▲4륜구동 5,720만원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