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박막성장 기술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핵심 기술인력에게 부여되는 삼성 펠로우에 삼성전자 박영수 연구위원이 임명됐다.

삼성은 5일,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삼성의 기술력을 대표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인력에게 부여하는「2012 삼성 펠로우(Samsung Fellow)」에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박영수 연구위원 (48세, 상무급)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박영수 연구위원은 반도체 박막성장 기술 분야의 세계 최고수준의 전문가로 KAIST 재료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삼성에서 차세대 반도체 박막성장 기술 개발을 선도해 왔다.

박 연구위원은 산화물 반도체 기술 확보, 산화물 메모리 소자 개발, GaN(질화갈륨) 박막 연구 등 신사업용 핵심기술 개발을 주도해 왔다.

특히, 생산 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GaN(질화갈륨) 박막 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해 삼성의 신기술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했다.

삼성 펠로우제는 기술중시와 인재중시의 경영철학을 실현한다는 차원에서 2002년 도입해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다.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기술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수종과 주력사업에서 핵심기술 개발과 경영 성과에 실질적으로 공헌한 기술인력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삼성은 현재까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나노재료, 영상처리, 조선해양, 에너지 등 총 18명의 삼성 펠로우를 선발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