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사장 이재우)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 시 카드번호 또는 결제 ID를 입력할 필요 없이 본인이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Mobile 결제서비스(이하 Mobile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기기에 결제전용프로그램(App) 설치 후 휴대폰 인증 및 신용카드정보 등록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Device에 최적화 돼 있다.
 
이에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범용 간편결제인 “신한 Smart 결제서비스”를 출시해 현재 가입자 430만 명을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 Mobile 결제서비스의 출시로 PC에서는 물론 모바일기기에서도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Mobile 결제서비스의 특징은 결제 시 입력항목의 대폭 축소, 이용자 결제환경 개선, 특히 모바일카드 이용자를 위한 신용카드정보 자동입력 등을 통한 편의성의 제고와, App 인증/ 휴대폰 인증을 통한 피싱방지 등 보안성의 강화를 들 수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 탑재를 통해 소액부터 고액까지 모든 거래금액을 처리할 수 있고, 기존 모바일결제 서비스와 차별적으로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결제솔루션이 입력항목이 많고, 30만 원 이상 공인인증서 처리에도 한계가 있어 본 Mobile 결제서비스를 출시하였다”며, “PC 에서는 물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쇼핑에 있어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최적의 결제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Mobile 결제 앱 설치, 가입 및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미니, 스키장 리프트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고, 2천 원 청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