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가 샘표 자체 집계 결과 매년 명절 즈음이면 매출이 2배가량 뛰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준비로 분주한 이맘때는 아무래도 요리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음식의 맛과 질을 높여주는 제품에 손이 가기 마련이다. 연두는 발효된 콩의 천연 맛성분이 풍부해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은근 맛 내기 어려운 나물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명절 준비 필수템으로 꼽힌다. 

삼색나물뿐 아니라 잡채와 전, 떡국의 밑국물을 만들 때도 소금이나 간장 대신 연두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년 명절 특수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 = 샘표
출처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는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콩 발효액에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다.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갖은 양념 없이도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기 때문에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에 사용하기 좋다. 

특히 채소에 부족한 감칠맛을 더해줘 짜지 않고 맛있는 나물요리를 만들 때 매우 편리하다. 고깃국물 대신 연두 밑국물로 떡국을 만들면 간편하면서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샘표는 12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요리에센스 연두로 쉽고 맛있게 나물요리 만드는 법을 비롯해 어렵게 느껴지는 명절음식을 누구나 쉽게 요리하는 법을 공유한다.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를 이용해 팬 하나로 잡채를 완성하는 법 등 명절 스트레스 덜어주는 꿀팁을 만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색과 향이 진하지 않고 순식물성이면서도 감칠맛이 풍부해 국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 스푼만으로도 깊은 맛을 내는 연두로 명절 음식 준비의 부담을 덜고 즐거운 설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