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오는 9월 광주전남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 개최를 앞두고 광주전남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공영홈쇼핑 로고
공영홈쇼핑 로고

‘광주∙전남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는 공영홈쇼핑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지역의 기업을 찾아가 우수한 신제품을 발굴∙육성하고 판매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법」 제2조에 의해 B2C 국내 자체 생산 제품, 위탁생산(OEM)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과 한정한다. 식품기업의 경우 국내 생산 제품으로 원재료 비중이 국내산 50% 이상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관련 전문가코칭 ▲QA기본교육 ▲방송심의교육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영홈쇼핑 방송판매 수수료 우대 및 온라인몰 입점과 마케팅 활동도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11월에는 대구∙경북을 거쳐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한 기업과 제품은 경쟁력 제고 및 다양한 유통 플랫폼 진출 등 기업의 성장과 자생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기대하고 있다.

김환수 공익사업팀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홈쇼핑 관련 기본교육은 물론 급변하는 유통 플랫폼의 환경에 맞는 코칭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판로개척이야말로 중소기업인들의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인 만큼 성공적 홈쇼핑 입점을 위해 공영홈쇼핑이 준비한 이번 코칭상담회에 광주∙전남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컨슈머치=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