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북미 사업 상황 등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과 글로벌 인재경영 확대를 위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특히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로 손꼽히는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장학금 3만 달러를 전달했다.

1946년 설립된 CIA는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 일본의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와 함께 세계 3대 요리학교로 손꼽힌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요리 관련 교육을 제공해 미국 최고 명문 요리학교로 인정받아 요리학교계의 하버드로 불린다.

출처=제너시스BBQ
출처=제너시스BBQ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7일(미국 현지시간) 윤홍근 회장은 뉴욕에 위치한 CIA 본교 하이드파크 캠퍼스에 방문해 CIA 마스터 쉐프 마크 에릭슨(Mark Erickson) 총장과 함께 우수 장학생 BBQ 미국지사 채용 및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BBQ 미국법인이 지원한 이번 장학금은 CIA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BBQ는 2021년 11월, 글로벌 외식 인재 육성을 목표로 CIA와 한인 학생 지원 파트너십을 맺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BBQ는 CIA와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인 유학생 및 한인 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2022년 8월, BBQ는 CIA 뉴욕 캠퍼스에서 '치킨버거 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에게 5000달러 상금을 전달하고 우승작을 미국 BBQ 매장에 도입했다. 당시 BBQ는 주로 소고기 패티를 사용하는 미국인들에겐 생소한 치킨버거 대중화와 'K-치킨'에 대한 관심 환기를 위해 CIA 뉴욕 캠퍼스에서 요리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윤 회장은 이날 에릭슨 총장과의 대화에서 "외식산업 미래 리더와 인재들을 위해 어떤 부분을 위해 지원하고 육성해야 하는지 이번 CIA 방문을 통해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일류 요리 명문대학인 CIA에서 훌륭한 인재를 많이 배출해 제너시스BBQ 그룹과 함께 세계적인 외식업계 리더로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릭슨 총장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지속적인 지원이 외식산업 미래 리더들을 양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이 경험하고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CIA 재학생 케이티 리(Katie Lee)는 "좋은 기회로 BBQ 장학금을 받게 돼 학업을 지속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장학금을 직접 전달해주신 윤 회장님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BBQ는 최근 미국 50개 주 중 절반인 25개 주에 매장을 오픈하며 기하급수적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미국의 프랜차이즈업계 다보스포럼으로 알려진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가하여 K-치킨을 통해 한식을 세계화할 뿐 아니라 한국을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