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 명의 기업 임직원과 공무원들이 슈퍼마켓에서 임직원 복지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 6월 1일부터 오렌지원의 웰페어클럽(Welfare club)을 시작으로 임직원 복지 포인트 운영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웰페어클럽은 제휴된 기업체의 임직원 및 공무원, 교사·교직원 등에게 지급되는 복지 포인트를 운영하는 복지 포인트 서비스다.

웰페어클럽을 비롯해 GS더프레시가 제휴한 포인트 운영사들의 연간 운용 포인트 금액 규모는 약 3조 원이며 사용자는 500만 명 수준이다.

출처=GS리테일
출처=GS리테일

GS더프레시는 기대 이상의 제휴 효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GS더프레시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휴 포인트 결제 금액이 하루 평균 1억2000만 원을 넘기고 있기 때문.

제휴 초기 실적이라는 점과 포인트 매출이 주요 명절 때 더 많이 사용되는 것까지 고려하면 GS더프레시는 이를 통해 연간 600억~700억 원 수준의 추가 매출과 약 100만 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1건 당 평균 구매 금액이 일반 구매자 대비 31.3% 높았고, 정육, 과일 등 신선식품 구매 비율도 일반 구매자 대비 14.6% 더 높아, 장바구니 상품의 다양성과 규모 면에서도 GS더프레시의 중요 고객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휴 서비스가 적용된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월말 카드 결제 대금을 자신이 보유한 복지 포인트로 차감할 수 있으며, GS더프레시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2%를 상시 청구 할인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의 제휴 성공 사례를 편의점 GS25등 타 채널까지 확대해 시너지를 확보하는 한편,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소비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각 업체들과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곽용구 슈퍼MD부문장(상무)은 “이번 서비스 제휴로 업계 1위 오프라인 장보기 플랫폼인 GS더프레시에서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포인트를 사용하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수단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