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 휘태커(Phil Whittaker)가 하나은행 VIP고객 30여명과 함께 『미리 보는 2013 세계 미술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이 올 한해 세계 미술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를 미리 전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5일 하나은행 강남PB센터에서 개최된 ‘하나골드클럽 Art Seminar’는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사 소더비(Sotheby's)가 운영하는 국제미술전문 교육기관인 소더비 인스티튜트 디렉터 필 휘태커(Phil Whittaker)가 참여했다. 

이날 필 휘태커는 하나은행 VIP고객 30여명과 함께「미리 보는 2013 세계 미술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 세계적인 경제흐름에 따른 미술시장의 상관관계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와 투자원리, 한국 현대미술에 대한 세계 시장의 평가와 비전 등에 대해 소개했다.

하나은행 이형일 PB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하나은행 고객 중 미술 애호가와 미술을 전공하는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급변하는 아시아 미술시장과 한국 현대미술의 미래 비전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매월 미술 전문가와 함께하는 ‘갤러리투어’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미술 분야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