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LG전자 스마트폰을 사면 신한카드 결제앱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신한카드(대표 이재우)는 LG전자와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LG전자 전략 스마트폰(옵티머스 G Pro, 옵티머스 LTE Ⅲ 등 2종)에 자사의 모바일결제 앱을 기본 어플리케이션으로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신한카드에서 모바일 결제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모바일결제 앱을 자사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해 보급하고 신한카드는 모바일결제 서비스 가입 시 자사 콤비카드를 활용한 신용카드정보 자동채움 기능을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에만 차별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자동채움 기능은 신한카드 모바일결제 등록 시 일일이 카드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고, 신한카드의 콤비카드를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에 갖다 대면 NFC 기능을 통해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기능이다. 현재는 신한카드 발급매체 중 콤비카드만 적용됐으나 후불교통카드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카드사의 독자적 앱을 휴대폰 제조사에서 채택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한 사례는 처음이다. 특히, 신한카드는 해당 스마트폰에 모바일결제 앱과 같이 탑재된 LG전자 모바일 쇼핑 앱인 ’Q쇼핑’과의 연계를 통해 One Stop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Q쇼핑’은 최저가 가격 비교뿐 아니라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현금 영수증과 카드 결제내역이 자동으로 관리되는 스마트한 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신한카드와 LG전자는 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해 양사 공동의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