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효소와 생식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효소생식 다이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때 몸에 축적된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 다이어트’가 유행했다. 효소는 칼로리와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거나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식은 화식에 비해 비타민, 효소, 미네랄 등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는 적다. 곡류, 채소류, 과일류, 해조류, 버섯류 등 40여 가지가 골고루 들어 있어 영양학적으로 훌륭하다. 우유, 두유 등과 함께 섭취하기도 좋다. 인위적인 다이어트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더욱 안전하며 산후다이어트로도 추천할 만하다.

이러한 효소와 생식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효소생식 다이어트가 개발됐다. 효소와 생식이 함께 결합돼 있어 효소를 통해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생식을 통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한다. 두 가지 성분의 상호작용으로 체중 감량과 함께 피부 개선 효과도 노릴만하다.

‘밥보다 효소생식’을 출시한 이엔에프메딕스 관계자는 “쉽게 먹고, 쉽게 비우고, 쉽게 건강해지는 이지 푸드(Easy Food)는 대세”라며 “‘밥보다 효소생식’은 다이어트 시 한끼 식사와 더불어 직장인들의 아침식사, 수험생의 간식으로도 좋다”고 추천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