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침을 이용한 한방방식의 무성형 코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들 중 다수가 수술 부작용으로 고통을 호소하거나 혹은 수술 결과 불만족으로 재수술을 결정한다.

이러한 점에 착안, 천연한약재와 면역약침을 이용, 20~30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간단히 이뤄지며 마취나 절개 과정이 없어 안전 시술이 가능한 한방 코 성형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한방 코 성형은 한방침으로 코의 국소부위 경혈 및 진피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세포 성장을 유도해 코 근육 조직을 자극, 입체감이 떨어지는 코를 자연스럽고 오뚝하게 만드는 치료법이다.

한방 코 성형은 절개 및 실리콘, 자가지방, 필러 등의 보형물 삽입 위주의 기존 코 성형에 비해 자연스러우면서 부작용 위험도 적다. 또한 콧대를 높여줄 뿐 아니라 매부리코, 휜코 등의 개선, 콧볼 축소에도 효과가 있다.

한방 코 성형은 절개나 마취과정이 없어 통증 및 회복 부담을 덜어주며, 침 시술이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빠르고 간편하다는 이점을 갖고있다.

또한 한방 코성형은 탄력을 증가시켜 시술 부위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며 혈자리 및 근막을 자극해 자가 조직이 재생되도록 유도하므로 효과가 평생 지속된다.

동백미즈 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 코 성형은 코를 둘러싼 근육 조직들을 자극해 낮은 콧대, 좌우 비대칭 등을 개선, 자연스럽고 오똑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