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복지재단이 ㈜뷰티플휴먼과 위기가정지원 'SOS위고(WEGO)' 후원금 전달식을 1월 3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뷰티플휴먼 사옥에서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 ㈜뷰티플휴먼 하천기 대표가 참석했다.

㈜뷰티플휴먼에서 준비한 3000만원 후원금은 'SOS위고(WEGO)'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정 위기해결과 자립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출처=이랜드
출처=이랜드

‘SOS위고(WEGO)’는 이랜드복지재단이 정부로부터 지원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게 주거비, 생계비, 치료비, 자립비 등을 지원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특히,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해 국내 최초로 위기지원 3일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실사를 거쳐 위기가정 발굴부터 지원까지 3일만에 신속하게 이뤄진다.

㈜뷰티플휴먼 하천기 대표는 “홀로 생계와 양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부모가정이 갑작스러운 실직, 질병, 사고 등을 겪게 되면 가정해체 위험에 노출돼 도움이 절실하다”며 “이번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함께한 ㈜뷰티플휴먼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자선플랫폼 ‘에브리즈’를 통해서 후원 대상 발굴, 정, 지원 및 후원 피드백까지 진행하고, 투명한 절차로 어려운 이웃을 진정성 있게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SOS위고(WEGO)'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신속하게 돕는 기관으로, 자선플랫폼 '에브리즈'와 연계하여 위기가정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