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사장 "고객 행복이 우리 사회 전체의 행복"…'5S'는 고객과의 약속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동부화재가 2014년 고객서비스 방향을 공유 하고 현장 중심 실천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SI(Service Identity)인 '행복약속 365‘ 선포식을 가졌다.

19일 동부화재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인재개발원에서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7개 사업부문 부문장 및 차세대 다이나믹리더 등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약속 365’ 선포식을 가졌다.

▲ 19일 동부화재 김정남 사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행복약속 365' 선포식을 가졌다(출처=동부화재)

‘행복약속 365’는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동부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으로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핵심적 가치와 실천적 의미의 내용을 담고 있다. 즉,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고객의 행복도 충족시키겠다는 동부화재의 의지를 담은 것이다.

또한, 동부화재는 이날 행사에서 신속을 의미하는 Speed, 친절을 의미하는 Smile, 정확을 의미하는 Smart,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특별함을 의미하는 Special, 365일 지속적으로 의미하겠다는 의미의 Steady 등 고객서비스의 약속을 ‘5S’로 정의하고 이를 대내외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정남 사장은 기념사에서 “전 임직원, PA(Prime Agent. 동부화재 보험 컨설턴트), 협력업체 등 동부가족 모두가 ‘행복약속 365’를 적극 실천해 고객의 행복을 동부화재의 성장·발전과 우리사회 전체의 행복으로 승화시켜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동부화재는 ‘행복약속 365’ SI 선포식과 더불어 전국 178명의 대리, 과장급 차세대 리더들을 한곳에 모아 고객감동, 업무 혁신, 직원만족을 위한 다이나믹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현장에서의 상호소통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