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진표, 감독 겸 드라이버…네이밍스폰서로서 활발한 활동 예정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금호타이어가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에 기존 레이싱팀의 네이밍 스폰서(Naming sponsor, 명칭 후원) 계약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26일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김창규 사장 및 박세창 부사장, 조재석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엑스타 레이싱팀’ 출정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엑스타 레이싱팀’ 선수단, 전속 정비팀과 레이싱모델 소개를 비롯해 금호타이어 브랜딩이 적용된 스톡카 2대가 공개됐다. 이외에도 선수들이 직접 레이싱카 시동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 금호타이어가 네이밍 스폰서로 지원하는 '엑스타 레이싱팀' 출정식을 가졌다(출처=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은 감독 겸 드라이버 김진표와 일본인 이데 유지가 선수로 나설 예정이다.

가수 겸 방송인으로 유명한 김진표 감독은 2005년 레이싱 데뷔 이후 CJ슈퍼레이스 2000클래스, GT클래스 등에서 수차례 입상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스타레이서다.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인 이데 유지 선수는 일본F3, 포뮬러 니폰, GT500 등에 참가했으며 2006년 F1 슈퍼아구리팀에서 활약한 베테랑이다.

‘엑스타 레이싱팀’은 오는 4월 개막하는 CJ슈퍼레이스의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6000’ 에 첫 출전해 우승을 노린다. 금호타이어는 새로운 레이싱팀의 네이밍 스폰서로서 이번 출정식을 시작으로 국내 프로페셔널 모터스포츠 대회에 적극적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조재석 영업총괄 부사장은 "지난 20여 년간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 참가 및 후원을 통해 쌓아온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노하우에 정상급 선수들이 만나 최고의 조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레이싱팀 출범으로 금호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의 입증과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후원 배경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슈퍼레이스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 '2014년 엑스타 슈퍼챌린지'가 오는 3월 30일 개막한다. 금호타이어가 타이틀 스폰서이자 공식타이어로 나선 이 대회는 올 시즌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인제스피디움, 태백레이싱파크 등 국내 3개 서킷에서 총 7번의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