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의 일반인 작품 전시…8월 17일까지 신사동 캐논플렉스

[컨슈머치 = 박진영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오는 8월 17일까지 캐논 갤러리에서 'Travel of Life' 포토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포토 콘서트는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의 공식 블로그 'Canon BLOG PLEX(http://ci-blog.tistory.com)'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사진전에 참여한 46명의 일반인들의 작품을 오프라인 사진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콘셉트 아래 사진 작가를 꿈꾸는 일반인들이 자신의 사진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진을 즐기는 더 많은 일반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 캐논코리아는 일반인들의 사진 작품을 전시하는 포토콘서트 'Travel of Life'를 진행한다

'Travel of Life' 포토 콘서트에서는 46명의 평범한 일반인들이 일상 속 풍경이나 인물들의 모습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가치를 사진 속에 해학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전시 기간 중에는 감성사진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작가 '밤삼킨별'과 파워블로거 '역장'인 문철진 블로거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작가 밤삼킨별은 여행 사진 작가이자 따뜻한 손글씨로 감성을 나누는 캘리그라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역장' 문철진 블로거는 '행복한 해변 무드역'블로그를 운영하며 사진과 여행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고 사진에 입문하는 이들을 위해 저서를 집필하는 파워 블로거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8월 17일까지 강남구 신사동 캐논플렉스 압구정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캐논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관람객은 별도의 관람료 없이 누구나 전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캐논은 2012년 6월 공식 블로그에서 처음 시작한 이례로 올해로 2년째를 맞는 포토 콘서트는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직접 촬영한 사진을 블로그에 게재하고 글을 쓰며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캐논의 대표 온라인 사진 전시회로 자리매김 해왔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유승구 부장은 “이번 전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선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뜻 깊은 캐논의 대표 사진 행사"라며, "46명의 일반인들이 담담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온 삶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뜻 깊은 자리다"고 말했다.

이어 "캐논은 앞으로도 사진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을 위한 전시 기회를 마련해 사진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캐논플렉스는 세계 최초의 캐논 플래그십 스토어로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사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2009년부터 지난 6년간 사진 교육,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