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위메프 통해 1만 5천원 치킨 쿠폰 50%할인 판매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서비스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오는 12월 5일 단 하루 간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1만5000원 권의 치킨 쿠폰을 5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블랙 후라이드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 배달의민족, 치킨 반값 할인 이벤트 ‘블랙-후라이드데이’ 실시

‘블랙 후라이드데이’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키치한 감성을 극대화한 이벤트로 미국에서 연중 최대 세일이 진행되는 추수감사절 주간 금요일을 뜻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패러디 한 것이다.

배달의민족은 ‘블랙 프라이데이’가 끝난 다음주인 12월 첫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치킨 쿠폰 1만5000원 권을 50%할인 가격인 7500원에 제공한다.

1만장 한정 수량이며 12월 5일 단 하루 동안만 판매한다. 1인당 1매만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쿠폰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블랙 후라이드데이’ 이벤트 컨셉은 80년대 영화 포스터 패러디이다. 80년대 특유의 자극적이고 과장된 문구를 빌려와 기대감과 웃음을 이끌어 낸다. ‘당신의 위장을 주무르러 왔다!’, ‘진정한 푸로는 1인 1닭’, ‘배민 푸로덕-숀의 야심作’과 같은 카피들이 빼곡히 들어차있다.

배달의민족은 앱과 홈페이지 SNS는 물론이며 서울 시내 곳곳의 버스 쉘터에도 이 광고를 걸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배달의민족 마케팅, 진심 끝이 어딘가 싶다”, “배달의민족 블랙 후라이드데이 길에서 보고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끝났지만 우리에겐 블랙 후라이드데이가 남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