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 직접 뿌리면 코막힘, 콧물, 재채기 증상 완화

   
▲ 태극제약 메타리빈액 0.1%

[컨슈머치 = 김수현 기자] 외용제 전문 국내 제약회사 태극제약이 코막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비강분무형 ‘메타리빈액 0.1%’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에 직접 뿌려주면, 코점막의 충혈된 혈관을 신속하게 수축시켜 코막힘을 해소해주는 제품이다.

태극제약 메타리빈 나잘스프레이_150413MOS코막힘은 보통 코감기환자나 알레르기성 비염, 축농증 등 코 관련질환에서 볼 수 있는 증상으로, 심할 경우 집중력 감퇴와 호흡 곤란 등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과 고통을 유발한다. ‘메타리빈액 0.1%’은 이러한 코감기(급성비염)나 알레르기성 비염 및 부비동염에 의한 코막힘을 비롯해 콧물, 재채기, 머리무거움 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태극제약 기획실 김주미 약사는 “최근 미세먼지 및 황사 뿐만 아니라 꽃가루가 날리는 봄이 되면서 알레르기비성 비염이나 코질환 환자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며, “태극제약 ‘메타리빈액’은 코점막에 직접 작용하여 신속하게 코막힘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으로, 알레르기성 코막힘 또는 코감기로 인한 코막힘 등 원인과 관계없이 코막힘 증상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태극제약 ‘메타리빈액’은 코막힘 증상이 있을 때 1회 1번, 1일 6회를 초과하지 않도록 사용하며, 코에 직접 분사하면 멘톨향과 함께 코막힘을 완화시켜준다. 특히, 약 115회나 분무할 수 있는 15ml 큰용량으로 기존 제품들보다 경제성을 높였으며, 만 7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