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하나-외환 장점 살려 시너지 극대화”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2015년 마케팅 혁신에 기여한 우수 영업직원 200명을 초대해 영업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 영업을 독려하는 ‘2015 마케팅영웅-영업의 신(新)’ 행사를 10일 외환은행 본점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울 신(新)’자를 테마로 양행 임직원들이 모여 하반기 영업 강화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하반기 계좌이동제 시행으로 저비용예금의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저금리 지속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시중은행들이 고객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양행 임직원들은 협력과 혁신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다짐했다.

바람개비를 주제로 한 ‘영업의 新바람, 조직의 信바람, 실력의 神바람’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양행의 마케팅 우수사례와 노하우도 공유됐다.

TV 홈쇼핑의 판매화법을 은행창구에서 판매중인 방카슈랑스 판매에 응용해 성과로 이어진 사례와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협업을 통한 통합 시너지 극대화 사례, 국내 거주 미얀마 외국인근로자 유치사례 등 기존 은행의 영업 틀을 깬 혁신적 영업사례들이 발표됐다.

이밖에도 Fun경영, 혁신의 필요성과 발로 뛰는 영업을 일관되게 강조해 온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의 경영철학을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영업방식 차이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에 대한 한 직원의 질문에 김정태 회장은 “서로 다른 것은 그대로 인정하면 된다. 서로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하며 하나-외환은행이 통합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