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팀·최우수상 2팀에 사업비 지원 및 엔젤투자 기회 제공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KDB산업은행(회장 홍기택) 나눔재단은 지난 5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예비 스타트업, 창업 관계자 및 창업 동아리 대학생 등 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7월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지원한 총 302개의 예비 스타트업 중 최종 선발됐던 14개 팀이 최근까지 10주간의 체계적인 사업화 멘토링 과정을 제공 받으며 사업역량을 발전시켰다.

이번 행사에서는 팀별 IR 발표 후, 엔젤 투자자 및 벤처 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및 최우수상 2팀을 포함 수상자들에게 총 1억5,000만 원의 사업비 지원금이 지급됐다.

 

또 이날 수상한 팀들에게는 선배 벤처기업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과 엔젤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통해 향후 투자유치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홍기택 KDB산업은행 회장은 대한민국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KDB산업은행도 테크노뱅킹, 벤처투자, 간접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남민우 이사장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 벤처투자자, 벤처기업가, 창업 관련 대학생 동아리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2013년 시작된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육성해 창업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