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외국인투자유치 확대 위해 상호협력 약속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매력적인 도시 부산에 외국인 투자유치가 더욱 확대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과 부산광역시(시장 서병수)는 9일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부산시 외국인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과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시 외국인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외국인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부산 인터내셔널 PB센터를 개설하기로 합의했다.

내년 상반기 중 부산 서면 KEB하나은행에 설치될 부산 인터내셔널 PB센터는 PB서비스와 외국인투자자문 서비스가 융합된 외국인 전용 원스탑 금융서비스 채널이다.

외국기업의 부산시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자문, M&A, 인수금융 등 포괄적인 기업금융서비스를 비롯해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외국인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PB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부산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KEB하나은행은 지역내 일류은행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PB 고객층을 확보하고, 부산시는 외국인투자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발전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금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상호간 윈-윈의 성공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글로벌 일류은행을 지향하는 KEB하나은행과 외국인투자유치사업에 가장 적극적인 부산시간 상호협력을 통해 우량 외국기업의 국내 투자를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부산 인터내셔널 PB센터를 통해 지역내 외자유치 활성화 및 외국인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PB 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