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위한 김장담그기 등 다채로운 나눔활동 펼쳐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1일을 ‘모두하나데이’로 정해 ‘하나 더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담그기 행사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학용품을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를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 및 봉사활동을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매년 ‘1(하나)’이 겹쳐지는 11월 11일부터 시작해 두달 동안 2만5,000여 그룹 전 임직원들이 참여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한 나눔을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사회공헌 축제기간으로 2011년부터 5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 세번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다문화 이주 여성, 가족사랑봉사단원들이 소외계층에 전달할 1만1,111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하고 있는 모습.
이날 오전 11시부터 KEB하나은행 명동본점 앞마당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다문화가정 및 SNS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고객 등 약 400여명이 이번 캠페인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다문화 아동으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의 축하공연 ▲임직원들이 참여한 ‘모두하나웨이브 나눔활동’ 영상 ▲학용품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쌓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순서로 꾸며졌다.

글로벌 행복상자는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 어르신에게 생필품 및 학용품을 전달하는 활동으로 ‘모두하나데이’ 기간 동안 총 1만1,111개의 행복상자를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는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이 봉사와 나눔을 통해 동료, 이웃 그리고 세계와 하나되는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통합은행 출범 원년으로 글로벌 일류 금융그룹으로서 더 커진 하나인의 역량을 더 많은 이웃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행사로 만들어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우리사회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