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금융거래 가능한 모바일 금융플라자 탄생 기대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의 모바일 및 비대면 채널의 혜택과 서비스가 하루가 다르게 사용자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입출금 통장을 만드는가 하면 은행방문 없이 모바일로 자동차 대출을 수 있는 간편한 금융거래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365일 입출식 통장 및 체크카드 신청 가능

신한은행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모바일전문은행 ‘써니뱅크’의 자유 입출식 통장 개설 서비스 대상을 기존 대출 신규고객에서 신행은행 거래가 없는 전체 고객으로 확대했다.

▲ 써니뱅크 비대면 실명확인으로 입출금 통장 개설 가능.
이번 통장 개설 대상 확대에 따라 신한은행 거래가 없어도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비대면 실명확인은 휴대폰 본인인증 및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사를 통한 영상통화 또는 타금융기관 기존 계좌 이체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365일(평일 9시~21시, 휴일 12시~18시) 통장 개설과 함께 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하다.

단, 대포통장을 통한 금융사기 근절 방침으로 ATM을 통한 출금한도는 일 최대 30만 원으로 제한된다.

한편 써니뱅크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은 금융권 최초로 금융보안원 인가를 취득 받은 것으로 공인인증서 폐지와 PIN번호 로그인방식의 간편 계좌조회 서비스 등을 탑재해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일에도 대출 실행 가능한 자동차 대출 신상품

신한은행이 모바일 및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대출부터 신청까지 실행 가능한 자동차 대출 신상품 ‘Sunny MyCar(써니마이카)’ 대출을 출시했다.

▲ 은행방문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고 빠르게 신한은행 Sunny MyCar 대출.

신상품 Sunny MyCar대출은 써니뱅크를 통해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타행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계좌 신규뿐 아니라 대출 신청 및 실행까지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Sunny MyCar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을 이용해 낮은 고정금리로 금리 상승 위험 없이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이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 5%(2016년 2월 14일 기준)이며, 신차구매 시 0.6%p, 연소득 3,000만 원 이하 고객은 추가 0.1%p 금리를 우대하는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연 3.9% 까지 가능하다.

Sunny MyCar 대출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자동차 구입 현장에서 자동차 딜러의 추천으로 즉시 신청하고,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대출 상담부터 실행까지 당일 대출이 가능하다.

▶모바일 금융플라자 ‘신한S뱅크 UP’

신한은행은 스마트뱅크를 통해 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S뱅크’를 전면 업그레이드 한 ‘신한S뱅크 UP’을 15일 출시했다.

▲ ‘신한S뱅크 UP’ 출시

고객 중심 서비스로 개편된 ‘신한S뱅크UP’은 모든 금융거래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금융플라자로 재탄생했다.

신한S뱅크 UP에서는 신한 마이카 대출, 주택 및 전세자금대출 신규 신청, 신용대출 연기 신청 등이 가능하며 ‘마이홈앤론’에서 아트 매물과 담보대출 가능 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계좌 월말 잔액 추이와 함께 각종 자동이체, 이자납부 등 주요 금융 일정을 당력 형식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도 추가됐으며 나이, 수입, 지출 등의 정보를 통해 재무상태도 진단해 준다.

또한 재무상태에 따른 추천 상품 또한 추천해 자산관리·설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S뱅크 UP’은 리딩뱅크의 금융 전문성과 IT기술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향후 스마트뱅킹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