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커뮤니케이션 ‘KB경조사알림 서비스’와 편리한 정보 메시지 ‘알림톡 서비스’ 개시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금융권이 카카오톡과 연계한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경조사부터 보험금관련 안내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겠다는 취지다.

▶생활 속 금융서비스, KB국민은행이 앞장

핀테크와 금융이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KB스타뱅킹 내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경조사알림 서비스’를 지난 3일부터 시행 중이다.

 
이 서비스는 돌잔치, 결혼, 부고 등의 경조사를 SNS를 통해 쉽게 알릴 수 있는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KB스타뱅킹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첩장, 부고장, 연하장 등 경조사 안내 템플릿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일정, 장소, 메시지 등을 입력하고 카카오톡과 연계해 초대장도 발송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경조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초대장을 받은 상대방은 전화번호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KB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축의금 등을 전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 경조사뿐 아니라 모임, D-Day 관리, 공과금 납부, 쇼핑 등으로 금융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것”이며 “생활 속에 금융서비스가 구현될 수 있도록 고객중심 생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화재,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고객만족 업그레이드

문자 메시지 보다 안전하고 상세한 안내까지 가능한 카카오톡으로 알림 서비스가 전환된다.

 
동부화재(대표이사 김정남)는 각종 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안내 등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7일부터 실시한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마케팅 목적이 아닌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보험회사,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보험계약안내, 배송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동부화재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안성이 높고 스팸, 스미싱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 건당 1,000자까지 장문의 내용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고 알림톡 창의 검색기능을 활용해 과거 메시지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동부화재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동부화재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만족도 또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 넘어 고객행복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