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경제 기본 3가지 자산 투자전략 강의 및 자산 진단 예정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100세 시대, 저성장 시대 진입으로 가정경제 운용계획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졌다.

체계적인 노후준비가 대두되는 만큼 재무점검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노후설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전문가가 제시하는 노후설계 노하우 및 정보를 통해 재무상황을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성증권(대표 윤용암)은 내달 28일 서초동 삼성증권 세미나실에서 ‘부부은퇴학교’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부부은퇴학교는 ‘트라이앵글 자산 점검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되며 가정경제의 기본이 되는 3가지 자산에 대한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가정경제 기본 3가지는 주식과 부동산,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전략이다.

첫 시간에는 김성봉 삼성증권 WM리서치팀장이 ‘금융시장 현황과 포트폴리오 투자 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은 김은경 부동산 전문위원이 나서 ‘2016년 부동시장 트렌드와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며 마지막 시간에는 은퇴설계연구소 안윤철 전문위원이 ‘자산별 시장점검과 부모·부부·자녀 등 가족구성원별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의 자산현황을 점검하고 개별 진단하는 시간도 갖는다.

삼성증권이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부부은퇴학교는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은퇴자산관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재무 분야뿐 아니라 부동산, 세무, 건강, 취미 등 은퇴 이후의 풍요로운 삶을 도와줄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선착순으로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