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중소 제조업체 ‘(주)코스메랩’ 현장 방문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손문기 처장 주재로 코스맥스 R&I 센터(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6개 화장품 OEM 전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간담회 참석 업체는 나우코스, 코스맥스, 한국콜마, 유씨엘, 코스메카코리아 등 6개 화장품 OEM 전문 제조업체다.

이번 간담회는 새로운 수출주력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의 어려움을 듣고 정부의 업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맞춤형 화장품 관련 건의 ▲우수화장품 제조‧품질관리(CGMP) 운영 방안 ▲해외 진출 화장품 제조업자 지원 방안 ▲화장품 제조 위·수탁관련 애로사항 논의 등이다.

손문기 식약처장은 이날 간담회에 앞서 화장품 중소 제조업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지원을 위해 코스메랩(서울시 강남구 소재)을 방문한다.

코스메랩은 마스크팩을 전문으로 해외 홈쇼핑 및 홍콩면세점 입점한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15년 기준 매출규모 110억 원을 기록한 중소 제조 업체다. 

이날 방문에는 손문기 식약처장을 비롯해 김진석 바이오생약국장, 김대철 바이오생약심사부장, 박진영 코스메랩 대표 등이 참석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현장 방문 및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정책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해 업계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