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FPS, 전략 RPG 등 게임 장르 확대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카카오게임 S의 두 번째 라인업이 공개됐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6일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 S'의 두 번째 신규 라인업 게임 3종을 추가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인챈트 인터렉티브(대표 박영목)의 신개념 FPS 프로젝트 ‘시프트(SHIFT, 가제)’와 솔트랩(대표 김세웅)의 어드벤처 FPS프로젝트 ‘뉴본(가제)’, 그리고 피플러그(대표 이재상)의 본격 팀 연계 RPG 프로젝트 ‘하바나(Havana, 가제)’다.

   
▲ 카카오게임 S의 두 번째 라인업이 공개됐다. (출처=카카오)

‘시프트’는 엔씨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블리자드 코리아와 크라이텍 한국 법인장 및 아태지역 대표를 거쳐 오렌지크루를 설립하는 등 경력을 쌓아온 박영목 대표를 중심으로, 10여년간 위메이드, 플레이파이 등에서 한 팀으로 손발을 맞춰온 베테랑 개발진들이 제작중인 건 슈팅 게임이다.

‘뉴본’은 ‘아바’, ‘메트로컨플릭트’ 등 PC온라인 FPS 개발진을 주축으로 제작중인 액션 어드벤쳐 TPS(3인칭 슈팅게임)로, 언리얼엔진4 비나의 최고급 그래픽으로 구현한 세계관과 콘솔 게임 고유의 장점만을 모바일로 이식했다.

엔진의 자회사인 아크로드 핵심 개발진들이 주축인 피플러그가 개발하고 있는 팀 연계 RPG '하바나'는 멀티클래스 육성과 리더 태그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략적 재미를 극대화 했고, 3명의 영웅과 팀을 구성해 다양한 경우의 수를 즐기는 게임성과 40여종의 캐릭터 및 3,500종 장비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로써 카카오는 하드코어 RPG를 포함해 FPS, TPS, SNG 등 각 장르별로 ‘카카오게임 S'로 출시될 6종 대표 작품을 확보했으며, 높은 게임성과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모바일게임들을 지속 추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시우 카카오게임 S TF장은 “퍼블리싱 진출 선언 이후 풍부한 개발 경험과 뛰어난 실력을 갖춘 많은 파트너사들이 카카오와 함께 해 주고 있어 든든하다”며, “이용자들이 믿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들을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이를 통해 파트너들의 성공을 견인하는 퍼블리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