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이동통신3사가 일제히 아이폰7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사전예약은 오는 14일부터 진행되며,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는 오는 21일 공식 출시된다.

▶SK텔레콤, 할부카드 사용시 최대 50만4,000원 할인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총 3차례에 걸쳐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1차, 2차 예약가입 고객은 출시 이틀 내 100% 개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판매는 ▲(1차) 14일 오전 9시부터 1차 수량 소진 시까지 ▲(2차) 1차 수량 소진 이후 2차 수량 소진 시까지 ▲(3차) 2차 수량 소진 이후 20일 오후 6시까지 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한 전 고객은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을 구매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 받는다.

SK텔레콤은 아이폰 7 전용카드 ‘T라이트할부 i KB국민카드’도 출시한다. 고객은 전월 카드 실적 30만 원 이상 사용 시 매월 1만5,000원, 70만 원 이상 사용 시 매월 2만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2년간 최대 50만4,000원을 할인받는 셈이다.

이에 더해 12월까지 이 카드로 아이폰7을 구매한 고객은 SK텔레콤 분실·파손보험 ‘폰세이프 고급형(월 5,900원)’의 6개월치 이용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7 구매 고객은 SK텔레콤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 36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타 이통사 가입 고객도 18GB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KT, 문자로 예약 가입 가능

   
▲ (출처=KT)

KT(회장 황창규)는 전국 KT매장 및 온라인 공식채널 올레샵을 통해 애플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올레샵 예약 고객은 택배 혹은 가까운 KT매장 방문 수령 중 원하는 배송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KT 기기변경 고객이라면 문자 ‘##6767’로 모델명, 용량, 색상만 정보를 입력해 문자를 보내면 간편하게 예약된다.(선착순 2만 명 한정)

또한, KT는 21일 오전 7시부터 예약가입 후 출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iPhone 7 런칭 이벤트’를 진행, 문자 예약접수 2만 명을 포함한 사전예약 고객 총 5만 명에게는 이달 31일까지 개통할 경우 3만원짜리 액세서리 할인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 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 원이 넘는 고객이라면 ‘olleh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 원) 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 받을 수 있어 고객 부담을 확 낮출 수 있다.

▶LG유플러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예약가입

   
▲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도 14일 오전 9시부터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예약가입을 시작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아이폰7을 가장 빨리 만나보길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통신 3사 중 최초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도 예약가입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해당 채널로 예약 후 가입 신청한 선착순 7,777명에게 최우선 개통 혜택인 ‘슈퍼패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가입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LG유플러스’ 플러스 친구를 친구 추가하고 1:1 대화하기를 누르면 절차에 따라 예약가입을 진행 할 수 있다.

이번 예약가입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 및 아이폰7 예약가입 전용사이트에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개통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 예약 후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슈피겐 정품 케이스, 보조 배터리 및 강화유리 보호필름로 구성된 ‘웰컴팩’ 또는 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3만원 할인권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LG아트센터 뮤지컬 ‘콘택트’ 초청권을 선물한다.

또한, 다음 달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비디오포털 가입 시 해피콘 1만 원 쿠폰을 제공하며 공시지원금 수혜 고객 대상 U+BOX 100GB 1년 이용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