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km에 이르는 공식 코스 통해 자신만의 에코 드라이빙 비법 겨뤄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가 에쓰오일(S-OIL)과 함께 국내외 전 자동차 브랜드의 차량 소유주가 참가해 진정한 국내 최고 연비왕을 가리는 '제4회 푸조∙에쓰오일 에코 연비마라톤’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푸조∙에쓰오일 에코 연비마라톤'은 11월 3일 개최 예정으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춘천까지 왕복 약 175km에 이르는 공식 지정코스를 달리며 자신만의 연비 운전 비법을 선보이게 된다. 
 
참가 신청은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2인 이상 한 팀을 이뤄 참가하면 된다.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푸조 홈페이지(www.epeugeot.co.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고, 참가자 발표는 26일 오후 3시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뤄진다.
 
푸조 차량뿐만 아니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전 브랜드의 디젤 및 가솔린 전 차종이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단, LPG, LPG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제외한다. 모든 참가팀에게는 대회 도중 발생하는 주유비를 포함하여 르꼬끄 스포르티브 원드 브레이커, TOTAL 엔진 오일, 푸조 모자, 미니어처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에코 드라이빙을 위한 운전 습관과 차량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푸조의 대표적인 캠페인성 이벤트다. 행사 시작 이래, 푸조가 3년에 걸쳐 약 4천 5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e-HDi 시스템의 탁월한 연료 효율성을 증명하고, 더불어 친환경 고효율 연비 운전 노하우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해치(Hatch), △세단(Sedan), △스포츠유틸리티(SUV)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각 부문 통합 최고의 연비를 기록하는 종합우승자 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에쓰오일(S-OIL) 주유상품권이 주어진다. 또한 각 부문별 1등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과 미쉐린 타이어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2등과 3등에는 각 30만원, 2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과 함께 부상이 전달된다.
 
올해 대회는 시내 구간과 고속도로 등 주행코스를 다양화 해 운전시 재미를 더하는 한편, 실제 일상 생활과 가장 유사한 코스에서 연비 대결을 펼치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에코 드라이빙 실천을 위한 교육과 짐카나 대회(90도 커브, 180도 회전 등 정해진 코스를 달려 시간을 겨루는 경주), 푸조 및 시트로엥 고성능 차량 시승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지난 대회들을 통해 운전 습관 및 차량 성능 활용이 얼마나 연료절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었다"며 "올해 대회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참가해 자신만의 에코 드라이빙 실력을 뽐내고, 많은 참가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