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전문성, 유연성, 투명성 4박자 고루 갖춘 종합자산관리 '끝판왕'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 이진국)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에서 맞춤식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임형 통합자산관리계좌(UMA)인 ‘하나 1QMA’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 1QMA'는 한 번의 계약으로 한 계좌에서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이다.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하나금융투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서비스다.

▲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지점의 운용역이 본사 랩 모델포트폴리오와 국내외 주식과 채권, 파생결합증권 등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직접 운용한다. 본사의 리서치센터와 상품전략본부, 랩운용실은 전문가 그룹을 꾸려 최상의 운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하나 1QMA'에서는 투자하고 있는 자산들의 통합수익률을 볼 수 있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 실시간 계좌 현황을 조회할 수 있어 투명성이 강화되었다. 운용역은 손님에게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며, 철저한 사후 관리로 손님의 장기 재무목표 달성에 도움을 준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본부장은 “하나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지점랩에서 국내외 주식, 펀드, 채권은 물론 파생상품까지 편입하여 운용할 수 있는 종합자산관리 계좌를 도입했다.”라며 “새로 출시한 ‘하나 1QMA’로 본사랩까지 섭렵하여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하나 1QMA'은 5천 만원 이상의 현금 또는 현물로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투자되는 자산 및 랩 모델 포트폴리오 별 차등적으로 부과된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지며,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수수료는 편입한 자산에 따라 차등적으로 부과된다. 최저유지금액 초과 분 한도 내에서 일부 인출이 가능한 수시입출금식 상품이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