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동참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50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5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 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고 5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연말 이웃돕기 성금은 KEB하나은행이 서민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15억원에 하나금융지주, KEB하나은행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35억원의 성금을 더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09년부터 인연을 맺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 오고 있다”며 “우리의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한 금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 그룹 중점추진과제의 최우선 과제로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선정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생산적, 포용적 금융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 및 사회적 기업 저변 확대를 위해「하나 파워 온 임팩트」,「하나 파워 온 챌린지」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