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생 중 콘텐츠 개인 SNS 등 공유시 참여 완료
선착순 300명에 생리대 제공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유한킴벌리가 초경을 맞이한 청소녀들을 위해 초경 교육 콘텐츠와 함께 생리대를 제공하는 ‘초경부터 당당하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한킴벌리가 긍정적인 월경 문화에 기여하고자 오픈한 월경 소통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하 우생중)’에서 올바른 정보 확산을 통해 초경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을 돕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우생중 블로그 (https://blog.naver.com/yk_onperiod)에 접속해 초경 대상자에게 필요한 생리건강 콘텐츠 5개 중 이웃에게 소개하고 싶은 글을 선정한다. 선정한 글을 개인 SNS 및 카페/커뮤니티에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이번에 화이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친자연 생리대 ‘화이트 에코프레시’ 정품을 증정하며, 초경을 맞이한 분이나 자녀를 둔 부모님이 직접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년치 생리대를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여성에게 있어 ‘월경’에 대한 이미지는 초경 때의 경험이 많은 영향을 미치곤 한다. 월경을 처음 시작할 때 올바른 문화를 접하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48년간 생리대를 만들고, 46년간 여성건강을 위해 초경교육을 진행해온 전문성과 노력을 바탕으로 올바른 월경문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우생중에 이어 올해는 청소녀, 학부모, 보건교사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우리 월경해(우월해)’를 오픈하기도 했으며, 초경교육과 더불어 학교 보건실에 생리대를 비치, 학교에서 초경을 맞아 곤란한 아이들이나 생리대가 급히필요한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기도 했다.

작년의 경우 이를 위해 약 88만 패드가 전국 초중고에 제공됐으며, 올해는 보건교사를 통해 초경을 맞는 초등학생을 위한 초경키트 제공, 중고생 6만 명을 대상으로 제품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