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4일 분양 돌입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4일 분양 돌입
  • 고준희 기자
  • 승인 2022.05.0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경기 수원시 망포6지구 A1블록·A2블록 들어서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가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796세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770세대로 이 일대는 총 1566세대의 대규모 푸르지오 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가 ▲84㎡A 75세대 ▲84㎡C 205세대 ▲84㎡D 133세대 ▲105㎡A 251세대 ▲105㎡B 132세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84㎡B 123세대 ▲84㎡C 133세대 ▲84㎡D 130세대 ▲105㎡A 300세대 ▲105㎡B 84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투시도(출처=대우건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투시도(출처=대우건설)

청약 일정을 보면,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모두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해당, 18일 1순위 기타, 19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25일,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가 26일이며, 두 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의 계약일은 6월 7~12일까지 6일간, 이어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의 계약일은 6월 14~19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운영한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분양가심의를 거쳐 분양가가 결정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2100만 원 초반대로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게임엔진을 활용한 ‘메타갤러리’ 서비스를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사이버 견본주택에 최초 도입한다.

메타갤러리는 기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나 ‘사이버 모델하우스’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을 하는 것처럼 사용자가 조작을 통해 가상공간을 직접 돌아다니며 현실감 있게 상품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까지 40분, 강남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돼 있다.

망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영통역의 경우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돼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이 노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영통역을 거쳐 동탄역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덕영대로, 1번 국도 이용도 수월하며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가 위치한 망포지구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망포초, 잠원초교는 물론,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망포동 학원가가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글빛누리공원, 지성공원, 방죽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단지 서측에 수원의 4대 하천 중 하나인 원천리천이 있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박지성축구센터 등 체육·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앞에는 망포체육공원 내 수영장과 실내체육공간을 갖춘 망포복합체육센터도 예정돼 있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녹색건축인증(우량등급),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단지로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세대당 1.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과 지하주차장에서 바로 세대로 진입할 수 있는 설계로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 세대에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전용면적 84㎡A, 105㎡A·B타입의 경우 실내 테라스, 홈 오피스, 홈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공간 ‘그린라이프 테라스(유상)’가 제공되며, 전용면적 84㎡B, 105㎡A, 105㎡B타입에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푸르지오만의 세련된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건식), 실내체육관과 같이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공간과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공간들이 마련된다. 또 그리너리스튜디오, 공유오피스, 주민회의실,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의 경우 낮은 구릉지형 속에서 즐기는 휴게 공간 패밀리가든, 청량감 있는 수공간으로 꾸며진 티하우스, 큰 숲과 들판을 따라 걷는 건강 산책로인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에는 온 가족 휴게공간인 패밀리가든, 하늘을 비추는 거울연못과 힐링 여가공간으로 꾸며진 티가든, 단지를 하나로 연결한 순환형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자체 개발한 첨단 보안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을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에 적용할 예정이다. 5ZSS는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고 첨단 장비를 활용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의 고화질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민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에너지 절감과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 이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수명이 길고 전력소모가 적은 LED 조명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에 주차유도시스템과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도 선보인다. 푸르지오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조명·환기·난방·쿡탑열원 제어부터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관리비 조회, 생활 불편 신고, 커뮤니티 공지사항 조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한 IoT 가전기기 제어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경기 남부권에서도 주거 선호도 높은 수원시 영통구에 들어서 교통, 학군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라며 “여기에 세대 내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가 도입된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컨슈머치 = 고준희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 7길 36 2층 512~514호
  • 편집국 : 02-508-3114, 사업부 : 02-508-3118
  • 팩스 : 070)7596-202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석
  • 법인명 : (주)미디어넷
  • 제호 : 컨슈머치
  • 등록번호 : 서울 아 02021
  • 등록일 : 2012-03-07
  • 발행일 : 2012-03-07
  • 발행인 : 고준희
  • 편집인 : 이용석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8-33796
  • 컨슈머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컨슈머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consumuch.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