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업무 절차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법인카드 한도 증액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비대면 채널을 통한 법인카드 신청 서비스’에 이어 법인카드의 한도 증액 신청 서비스까지 비대면 채널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법인카드 업무의 디지털화’를 적극 실현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준비에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이용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법인 회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상당부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하나카드
출처 = 하나카드

그동안 기업 회원은 한도 증액 및 추가 발급 등의 법인카드 업무처리를 위해 반드시 은행이나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하는 수고를 겪어왔다. 또한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는 카드별 한도 조정 기능만 제공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하나카드의 법인카드 한도 증액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카드 이용자의 업무 편의가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하나카드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법인카드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한도증액을 신청하는 고객의 비중을 추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복엽 기업사업섹션 과장은 “재택 근무, 스마트 기기를 통한 업무 진행이 보편화 돼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법인카드 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모바일을 통한 법인카드 업무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