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딜리버리센터를 추가 확대 오픈하며 서울 및 수도권을 아우르는 ‘딜리버리센터’를 선보인다.

딜리버리센터 동대문점 (출처=SK렌터카)
딜리버리센터 동대문점 (출처=SK렌터카)

SK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이 직접 계약차량을 확인하고 인수할 수 있는 ‘딜리버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차량 제조사는 신차 인도장을 운영하는 경우가 있으나 렌터카 업계에서는 SK렌터카가 최초이자 유일하다.

SK렌터카의 딜러버리센터는 온·오프라인으로 신차 장기렌터카를 계약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차량을 하루라도 빨리 인수하고 싶거나 인수 순간을 특별하게 추억하고 싶은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며 “도로가 아닌 안전한 공간에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차량 검수 및 인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딜리버리센터는 담당 카매니저가 계약 차량의 주요 기능 설명과 검수를 진행하고, SK렌터카의 차량관리 앱 ‘스마트케어’, 전기차 전용 서비스 ‘EV링크’ 등 편리하게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서비스에 대해 안내한다. 이와 함께 인수를 기념하는 사진 및 선물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이성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첫 번째로 문을 연 ‘딜리버리센터 송도점’은 차량 ‘언박싱(Unboxing)’ 세레머니를 마련하는 등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약 1000명으로, 이는 수도권 온라인 계약 고객의 약 30%에 해당하는 수치다. 송도점 방문객 대상으로 진행한 자체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95점을 기록할 만큼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딜리버리센터 동대문점’은 신차 장기렌터카 계약 고객에게 차량 인도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 차량 상담 및 견적을 제공하는 서비스 거점으로 활용된다. 향후 시승 서비스 도입까지 검토 중이다.

무엇보다 서울 중심부인 ‘홈플러스 동대문점’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2호선 용두역사와 연결돼 있고 내부순환도로도 인접한 사통팔달의 교통 편의성으로, 서울 및 수도권 거주 고객이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통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렌터카는 딜리버리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센터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남부권 ‘딜리버리센터 동탄점’을 연내 선보일 예정이며, 지방 주요 도시에도 신규 오픈을 적극 검토 중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딜리버리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센터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에 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아우르며 고객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다.

[컨슈머치 = 정주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