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업계 최초로 소비자 평가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택배업계에서 일반 소비자들로 구성된 서비스 평가단을 운영하는 첫 사례다.

CJ대한통운은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택배 서비스 평가단 ‘CJ택배사랑’이 지난 달 초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운영 한달여 만에 긍정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개선 아이디어 100여 건, 모니터링 200여건이 접수됐으며, 특히 야간 전문 택배 서비스 도입, 여성 택배배달원 늘리기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들이 나왔다.

회사 측은 일부 우수한 제안 건은 택배 서비스 운영에 반영할 것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CJ택배사랑은 서울, 경기 및 광역시 거주 일반 소비자 50여 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달 CJ 및 타사 택배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모니터링 결과와 서비스 모니터링 과정에서 나타나는 개선아이디어 등을 회사에 제출한다. 평가단의 모니터링 내용과 아이디어는 최대한 회사 정책에 반영된다.

평가단 이름은 사내 임직원 공모를 통해 결정됐으며 활동기간은 오는 6월 말일까지다.

회사는 원활한 평가단 활동을 위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특히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거나 활발하게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는 평가자에게는 포상금도 지급하고 있다.

회사 측은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택배 서비스에 대한 가감 없는 평가와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품질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같은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CJ GLS와 오는 다음 달 1일 부로 합병, 자산규모 5조 5천억 원의 종합물류기업 ‘CJ대한통운’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