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라이브커머스 전용딜 “특가일주”를 신설하는 등 라이브커머스 확대운영에 나섰다.

출처=공영홈쇼핑
출처=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15일 중소·소상공인 판로지원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기반 기획행사인 ‘라이브커머스 딜’ 운영을 시작했다. ‘라이브커머스 딜’은 공영라방에서 방송한 상품을 주목도 높은 앱 화면 상단에 매일 변경 노출하면서 생방송 당시의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가일주'는 해당상품을 7일간 딜 형태의 판매조건으로 유지해 라이브 종료 후에도 판매를 지속함으로써 판로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공영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딜’을 통해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협력을 실현해 공공판로의 기능과 역할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영라방은 각 지역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찾아 소개하고, 지역축제∙여행관광지, 산지현장 특산품 등을 방송함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공영라방에서는 인기 개그맨들의 토크콘서트, 지역 인기 밴드의 유튜브 라이브 콘서트, 우수 중소·소상공인 대표자들의 성공스토리 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완판오분전 ▲도전자 ▲대리만족 ▲라뷰쇼 ▲상생퀴즈쇼 등 예능방송 형식에 상품판매를 접목해 진행하는 콘텐츠커머스 프로그램들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인 모바일영업실장은 “고물가·저성장·소비침체 등 복합위기 속에, 실제로 중소기업은 물론 소상공인들의 공영라방 판로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공영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의 다변화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소상공인의 판로, 공영라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