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까지…글로벌시장 정조준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LG전자가 이달 말부터 'G2 미니'를 해외시장에 출시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력에 나선다.

27일 LG전자는 ‘LG G2 미니’를 이달 말 CIS(독립국가연합)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전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 LG전자는 'G2 미니'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출처=LG전자)

'LG G2 미니'는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LG G2’에 적용된 혁신적인 ‘후면키’ 디자인 등을 그대로 계승했다. 4.7인치 IPS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카메라, 244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등 하드웨어 사양을 갖췄다.

‘LG G2 미니’는 LG만의 대표 UX ‘노크코드’ 기능도 탑재했다. ‘노크코드’는 탁월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노크패턴으로 화면을 켜는 동시에 잠금 해제까지 가능하다.

LG전자는 지역별 고객 니즈를 반영해 ‘LG G2 미니’를 3G와 LTE, 듀얼심(Dual Sim)과 싱글심(Single Sim)등 다양한 버전으로 전세계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색상도 블랙, 화이트, 골드, 레드 4가지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LG G2 미니’는 ‘LG G2’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UX는 물론 다양한 지역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