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LG전자
[컨슈머치 = 김은지 기자] LG전자는 3~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14년 국제 조명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올해를 북미 상업용 조명시장에 도전하는 원년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현명한 조명 선택(The Smart Choice in Lighting)’이라는 주제로 상업용 건물의 형광등 조명기구를 대체하는 ‘LG LED트로퍼(Troffer)’를 주요 제품으로 전시했다.

LED 트로퍼는 최대 130㏐/W의 광효율로 높은 효율을 자랑하며, 시장의 일반 경쟁 제품 대비 25%이상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또 천장에 설치된 기존 조명기구를 들어 내리지 않고도 그 자리에서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를 손쉽게 LED 트로퍼로 변경할 수 있는 ‘LG 트로퍼 키트’도 소개했다.

LG전자는 이밖에도 핵심기능만 강화해 합리적으로 가격을 낮춘 ‘LED 에센셜 라인업 5종’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 라인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LED조명 보급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 조명 박람회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조명 전시회로 매년 라스베이거스와 뉴욕을 번갈아 가며 개최된다. 올해는 세계 577개 업체가 참가해 최신 조명기술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