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 세그먼트 내 82.4%…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

[컨슈머치 = 박종효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B-Class가 'J.D.파워' 차량 고객 만족도 조사(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에서 1위를 차지했다.

26개 자동차 업체의 127개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J.D.파워 차량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Class는 컴팩트 세그먼트 내에서 82.4%의 높은 만족도로 1위를 차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B-Class는 200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2011년 출시된 2세대 B-Class는 출시 이후 30개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33만대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컴팩트카 세그먼트의 기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와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B-Class

국내 판매 중인 메르세데스-벤츠 2세대 B-Class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스마트한 편의 사양,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탁월한 드라이빙 성능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모델이다. 특히, 2014년형 B-Class에는 크롬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스포티한 멋스러움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B-Class에는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1.8리터 직분사 방식 터보 차저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ECO 스타트/스탑 기능의 완벽한 조화로 15.7km/l(복합연비)의 향상된 연료 효율성과 125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실현했다. 또, 최고 출력 136hp와 최대 토크 30.6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9.3초를 기록한다.

메르세데스-벤츠 B-Class에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안전 기술과 편의 장치들이 적용되었다.

B-Class에는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 기능, 손을 쓰지 않고도 자유로이 주차가 가능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시속 50 km/h 이상으로 주행 도중 급정거 시 빠른 속도로 깜박이는 LED 브레이크 라이트로 하여금 후미 충돌을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가 기본 적용됐다.

또, 기존의 풋 브레이크를 대신하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장착됐으며 윈도우 에어백과 펠비스백 등 총 7개의 에어백이 기본 적용됐다.

이와 함께 수입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하이패스와 연동된 터치 방식의 3D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터치 스크린과 COMAND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며 동영상 및 MP3 재생을 지원한다. 또한, 후방 카메라가 장착되어 운전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차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