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최은혜 기자]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 개막에 앞서 전 세계 미디어 15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4’를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4’는 2011년 5형대 대화면과 S펜을 탑재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창출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4번째 모델로, 공개 전부터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독일뿐 아니라 중국 베이징과 미국 뉴욕 등 3개국에서 동시에 ‘삼성 언팩’ 행사를 진행,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노트4’를 만나 볼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삼성 언팩’ 행사를 통해 새로운 카테고리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 소개해온 바와 같이 올해에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기대를 모았던 ‘갤럭시 노트4’를 비롯해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 엣지’, 연동된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이사는 “갤럭시 노트는 삼성이 소개한 모바일 혁신의 대명사로, 인류의 진화와 함께 해온 펜과 필기 문화를 최신 모바일 기술로 구현해 새로운 노트 카테고리 시장을 창조했다”며 “갤럭시 노트4는 가장 정제되고 발전된 최신 노트 경험의 정수를 보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