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직접 빵 판매하는 '꿈은 이루어진대 U+빵' 이벤트 펼쳐

[컨슈머치 = 박진영 기자] LG유플러스는 2014년 하반기 신입사원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임직원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수익금으로 청각장애 청소년에게 보청기 및 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4일, LG유플러스 신입사원들은 중구 남대문로 본사 사옥에 청각장애 청소년 김민준(만 14세, 가명)군과 민준 군의 어머니를 초청해 준비한 응원 편지와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눴다.

   
 

LG유플러스 신입사원 40여명은 민준군을 돕기 위해 지난 10월 2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보호작업장 파니스에서 장애인 제빵사들이 만든 빵을 구입해 임직원들에게 판매하는 ‘꿈은 이루어진대 U+빵’ 이벤트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후원회를 통해 민준 군에게 보청기를 선물한 바 있다.

김민준 군의 어머니는 “민준이가 중학교에 입학하며 말수가 급격히 줄고 청력이 저하되는 후천성 난청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어려운 가정 형편때문에 보청기를 사주지 못한 것이 늘 마음 아팠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을 기획한 정보분석솔루션TF 박하윤(25) 사원은 “민준군이 지금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민준이를 도왔던 열정으로 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통신 서비스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 신입사원들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달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천사원 공부방에 방문해 C-games, Homeboy, UflixMovie등의 서비스를 활용한 일일 IT놀이터를 만들고, 30여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IT 교육과 놀이 지도를 진행하는 재능기부 활동도 함께 펼쳤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