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모였으니까 여름엔 하이트"

[컨슈머치 = 최은혜 기자] 계곡, 해수욕장, 한강의 공통점은? 바로 무더운 여름, 온몸의 열기를 식혀주는 시원한 맥주 한잔 하기 좋은 곳이라는 것!

하이트는 뭐라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계곡, 해수욕장으로 휴가를 떠났든, 그렇지 못하고 도심에 남았든 이 여름 우리가 모였기 때문에 하이트가 잘 넘어간다는 내용을 담은 '여름이 뭐라고' 편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여름이 뭐라고’라는 자막과 함께 시작하는 첫 씬부터 시원함이 느껴진다. 시원한 계곡물 속에 놔둔 하이트 맥주를 꺼내는 장면, 뜨거운 태양 볕의 해수욕장에서 칠링된 맥주 병을 꺼내는 장면, 이어서 여름 밤 한강 편의점 냉장고에서 하이트 모델 현빈이 차가운 캔맥주를 꺼내는 장면을 보여준다. ‘휴가 뭐 있냐’ 라는 말과 함께 친구들과 맥주를 즐기는 모습에서 계곡, 해변으로 떠난 이들뿐만 아니라 바쁜 일정 등으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고 남은 이들도 우리가 모였기 때문에 하이트와 함께하는 이 여름이 즐거움을 전달한다.

특히 다양한 여름 TPO(시간, 공간, 상황)를 더욱 신선하게 표현하기 위해 시점샷(POV : Point of view) 앵글을 선보였다. 계곡, 해변, 한강 외에도 하이트가 클로즈업 되는 엔딩씬 역시 맥주의 시점에서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은 듯한 상황을 보여주며 소비자가 실제 그 장소에 함께 있는 듯한 효과와 함께 공감대를 높이고 있다.

올 봄 ‘우리가 뭐라고’ 편에 이어 여름 광고에도 출연한 현빈은 ‘현테일’이라는 별명답게 촬영 디테일까지 살렸다. "현빈은 한강 편의점 씬에서 ‘여름 밤 한강에선 치맥(치킨+맥주)’이라며 치킨과 마른 안주를 직접 제안했다"고 하이트 관계자는 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맥주의 계절인 여름을 맞아 청량함, 신선함, 그리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하이트가 사람들 사이에서 관계를 만드는 시간 속에 늘 함께 함을 알릴 계획이다. 7, 8월에 ‘여름이 뭐라고’ 광고를 시작으로 주요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에서 뭐라고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이트 ‘여름이 뭐라고’ 광고는 공중파 및 케이블, 하이트진로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공개되며 그 외 현빈의 다양한 여름 포스터도 전국 주요 업소 내에 부착된다. 올 여름 하이트는 맥주의 본질이자 관계의 의미를 부각시키는 '뭐라고 캠페인'을 통해 ‘내’가 아닌 ‘우리’, ‘순간’이 아닌 ‘모임’ 속에서 하이트가 그 중심에 있다는 메시지를 알리며 국내 No.1 맥주의 자리를 탈환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