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home 앱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보일러 제어 가능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LG유플러스가 린나이코리아와 손잡고 IoT 보일러를 선보인다.

두 회사는 LG유플러스 홈 IoT 플랫폼 IoT@home에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보일러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 할 수 있는 IoT 보일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린나이코리아와 손잡고 IoT 보일러를 선보인다.(출처=LG유플러스)

IoT 보일러는 IoT@home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도조절, 예약 등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취침, 절약 등 스마트 모드를 제공, 외출이나 휴가 시에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IoT 보일러에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해 보일러 본체 구매 없이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 등 6종, 콘덴싱 보일러 RC33 등 8종이다.

LG유플러스와 린나이코리아는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해 IoT 서비스 제휴사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는 2016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