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의 기본 ‘보장자산’부터 노후자금 마련까지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인 3대 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과 사망보장을 강화한 ‘보험의정석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사망 선지급형 담보’를 도입, 저렴한 보험료로 3대질병과 사망을 동시에 보장 받을 수 있다.

3대 질병 진단 시 가입금액 전액을 선지급해주며 이후 질병 사망 시 다시 가입금액 전액을 지급하는 구조로 3대 질병 진단과 질병사망 담보를 각각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10%정도 저렴하다.

질병사망 선지급형 담보에 더해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특약을 가입하면 해당 질병은 ‘경증, 중증, 사망’ 3단계별로 두터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 3대 질병의 입원 및 수술 특약을 가입하면 ‘진단, 입원, 수술’ 단계별 보장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경제활동기에는 각종 질병, 사망 등을 보장 받은 뒤 은퇴시기에는 저축보험, 간병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5세 이후에는 저축보험(전담보 가능)으로 65세 이후에는 간병보험(질병사망담보만 가능)으로 보험료 추가 부담 없이 전환이 가능하다.

간병보험은 다시 저축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80·90·100세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으로 100세 만기 20년납 가입 시 월 10만 원 수준이며, 3대 질병 진단 또는 80%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보장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백경태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부장은 “바둑에서 한 수를 둘 때마다 최선을 다하듯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석’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며 “보험의 기본인 보장자산 마련으로 뜻하지 않게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