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작품은 하반기 중 책 출간…기타 수상자들에게는 출간 지원금 전달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카카오가 ‘제2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콘텐츠 퍼블리싱플랫폼 ‘브런치’ 작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책 출간 지원 공모전 ‘제2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2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00여명 브런치 작가가 여행·에세이·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 자신의 매거진을 응모하며 경합을 벌였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가들의 전체 매거진 글 수 는 지난해 대비 약 50% 증가한 3만 여개에 달했다.

   
▲ 카카오가 ‘제2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출처=카카오)

최종 대상 수상작은 총 10개 작품으로 ▲여성욱(바닐라로맨스) 작가의 ‘광고로 보는 연애’, ▲홍석철 작가의 ‘교육 컨설팅’, ▲김태훈 작가의 ‘민사고 수석의 공부 이야기’, ▲안바다 작가의 ‘사랑에 대한 어떤 생각’, ▲손수현(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의‘선명한 나날’, ▲전하늘 작가의 ‘싱가폴에서 일하기’,▲최혜진 작가의 ‘유럽 그림책 작가의 엄마 창의학교’, ▲황진규 작가의 ‘일과 돈에 관한 생활철학’, ▲배지영 작가의 ‘지방소도시 청춘남녀 인터뷰’, ▲이승예(뚱예) 작가의 ‘파리의속살을 보다’가 차지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출간 지원금 200만 원이 제공되며, 동시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출판사들을 통해 올 하반기 책을 출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상을 수상한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 원, 은상을 수상한 15명에게는 50만 원, 아동문학 특별상을 수상한 1명에게는 창작 지원금 100만 원을 전달해 수상자 전원이 자신의 작품을 책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황선아 브런치 총괄은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들이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글을 창작하고, 독자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브런치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브런치북 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작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자와 독자를 연결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