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핀테크 정보제공을 위한 핀카페를 개최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이달 24일 경기센터 1층 기가홀에서 최신 핀테크 정보제공 및 네트워킹을 위한 제 1회 Fin Cafe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핀테크 정보제공을 위한 제 1회 핀카페를 개최한다. (출처=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번 행사는 김종환 블로코 대표, 김종완 우리FIS 고문, 김진화 코빗 이사, 이상엽 K뱅크 팀장 등 블록체인 및 핀테크 관련 인사가 참여해 최근 핀테크의 핫이슈인 블록체인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일반인, 대학생 등 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날 Fin Cafe에서는 “Next 보안·인증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알기 쉬운 블록체인, 블록체인과 핀테크의 만남, 블록체인의 국내외 동향 및 미래, 인터넷 전문은행의 미래 등 강연이 이뤄진다.

강연 후에는 경기센터 1층 기가홀에서 간단한 다과와 함께 관련업계들이 정보료규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주어진다.

임덕래 경기센터 센터장은 “블록체인은 차세대 보안·인증 기술로 핀테크 분야의 블루칩인 만큼 더욱 많은 연구와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블록체인 분야의 핀테크 스타트업에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진다면 가까운 미래에 관련 산업이 전후방적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