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기업 ‘더불어플랫폼’과 공동 프로모션 전개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이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로 대학생 동아리 고객 잡기에 나선다.

NH농협은행은 5일 농협은행 서울대학교지점에서 올원뱅크 홍보행사를 개최하고, ‘더불어플랫폼’과 공동으로 이달 말까지 서울대학교 동아리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올원뱅크×MOAH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이벤트 (사진제공=NH농협은행)

MOAH 서비스는 친구, 가족, 동아리 등 각종 모임의 회비 모금 등을 지원하는 일종의 소규모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로 올원뱅크 내에 제휴서비스로 탑재돼 있으며, 핀테크기업 ‘더불어플랫폼’이 운영 중이다.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은 올원뱅크에서 MOAH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모임생성 및 회비를 송금하면 자동 응모되며, 모임 생성 및 회비 송금한 학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고,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5개 모임에는 치킨, 피자도 제공한다.

이번 협력 마케팅은 간편 서비스와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한 ‘올원뱅크’와 소규모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하는 ‘MOAH’ 서비스 모두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는 공통점에서 출발했다. 그 동안 서비스 참여 등 사업 상 제휴 형태로만 협력을 해 왔던 핀테크기업과 은행이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상호 고객창출 형태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9월 개강시즌을 맞아 2학기 동아리 회비 관리 등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농협은행이 입점해 있는 전국의 대학으로 프로모션을 확대하여,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 수수료 부담이 적고 편리한 올원뱅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