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영역 확장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안랩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따.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이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이용고객이 직접 관리해야 하는 보안항목 중, 네트워크보안에 대해 ‘안랩 보안관제센터(SOC. Security Operation Center)’가 전문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에서 안랩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이용 고객에게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설치 및 실시간 모니터링, ▲네트워크 침입 시도 탐지 및 대응 ▲보안정책 설정 등 전문적인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보안관리 부담을 줄이고, 안랩 전문 인력의 신속한 침해대응, 위협분석 인텔리전스 등 고객사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를 시작해, 이미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강력한 보안 환경에 안랩의 앞선 클라우드 보안관제 경험을 더해 기업고객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