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직접 발표... 조직내 수평적 소통 확대와 동기부여 초첨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DGB금융그룹 DGB생명(사장 오익환)은 지난 1일(화)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경영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DGB생명)

이번 설명회는 불확실한 대외환경 속에서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을 정례적으로 공유하여 직원들의 전략 이해도를 높이고 일체감을 조성하는 한편, CEO가 직접 말단부터 관리자급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평적인 소통을 실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로열티를 제고해 경영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출범 이후 DGB생명이 이뤄온 손익구조 정상화와 영업체질 개선, 보장자산 증대, 수익성 제고, 완전판매 및 조직육성 강화 등 굵직한 성과들을 되돌아보고 대구·경북지역 영업활성화, 본부ㆍ영업 현장 간 순환배치를 통한 영업우대문화 구축 등 최근 실시된 조직개편의 취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익환 사장은 이날 직접 연단에 올라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하고, 직원들의 질문사항에 대해 답해주면서 회의는 시종일관 활기찬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오익환 사장은 “DGB생명의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하여 보험 본연의 위험률차이익을 극대화해 중장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본사와 영업현장간 소통 확대를 위해 간담회,제안 아이디어 수렴 등 대화채널을 활성화하여 경영진과 직원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영업혁신 간담회를 비롯해 장기활동 FC 교육과정, AM 현장소통 간담회 등 영업우대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과의 소통행사를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