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직관적인 UI/UX로 고객의 이용 편의 향상…디자인, 실용적 콘텐츠 등 호평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대상㈜의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이 ‘2017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쇼핑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앱 시상식이다.

300명의 웹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에 따라 국내 유·무선 기반 웹사이트 중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정원e샵은 대상㈜에서 판매중인 청정원, 종가집, 초록마을, 복음자리 등의 자사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제휴 및 입점 브랜드를 취급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수많은 브랜드와 제품을 다루고 있는 만큼, 고객이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이해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와 UX를 적용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레이아웃, 실용성 높은 콘텐츠 제공, 상품 등록 및 운영의 편의성을 높인 백오피스 시스템 구성, SCM 시스템 제공을 통한 입점사의 업무효율화 등의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온, 냉동, 냉장 등 각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배송옵션을 마련하고 이를 정확히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물론, 공항배송, 정기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 것 또한 특징이다.

대상(주) 온라인사업부 정필호 팀장은 “정원e샵은 올해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을 통해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